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종시, 올해 문화·스포츠 누리고 즐기는 ‘문화도시’ 원년 만든

공유
0


세종시, 올해 문화·스포츠 누리고 즐기는 ‘문화도시’ 원년 만든

center
김성수 세종시 문화체육관광 국장은 23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올해 문화, 체육, 관광, 교육 관련 정책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세종시가 올해 문화와 스포츠를 누리고 즐기는 ‘문화도시 원년’으로 삼는다는 계획을 23일 발표했다.

문화 정책은 ‘문화도시 세종 추진위원회’와 ‘문화도시 포럼’을 운영해 다양한 경로로 시민과 지역예술인의 의견을 청취한다. 이를 위해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청소년 참여를 위한 ‘청소년 문화도시 기획단’을 함께 운영한다.

이와 함께 ‘제38회 대한민국 연극제’ 개최와 정부세종청사 문화관, 시청자미디어센터, 공연예술연습공간, 음악창작소 등을 개관해 문화 향유의 폭을 넓힌다.

더불어 세종시 문화예술의 핵심이 될 ‘아트센터’ 조성과 ‘장욱진 생가기념관’ 건립을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간다.

체육 정책으로는 전국 규모 대회 유치와 스포츠토토 여자축구단 운영으로 지역 체육 역량을 강화에 힘쓴다.

읍·면 소규모 체육시설 확충과 중앙공원 내 체육시설 인수, 금강스포츠 공원 2단계 사업, 미호천 체육공원 등 스포츠공원 조성을 진행한다.

관광 정책 관련, 관광 인프라 확충과 세종축제에 시민과 지역예술인의 목소리를 충실히 담고 청년 참여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또 ‘전월산 국민여가캠핑장’ 편의 시설 보강과 김종서 장군 영상테마공원 2단계 사업과 향교·서원, 고택·종갓집 등 문화재를 향유하는 등 관광자원화 사업에 노력한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