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E헬스케어, 성남에 최대규모 '초음파 연구생산기지' 착공

공유
0

GE헬스케어, 성남에 최대규모 '초음파 연구생산기지' 착공

글로벌 성장 거점으로 한국투자 결정…초음파사업부 "시설 확대로 글로벌 위상 높일 것"

▲이번투자를이끌어낸최영춘한국GE초음파대표이사가이번최대규모초음파연구개발생산기지대한투자확대의의미에대해설명하고있다.
▲이번투자를이끌어낸최영춘한국GE초음파대표이사가이번최대규모초음파연구개발생산기지대한투자확대의의미에대해설명하고있다.
[글로벌이코노믹=강은희 기자] GE헬스케어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로랭 로티발)는 오늘 GE의 글로벌 최대 규모 초음파 기술 단일 생산 시설 및 연구소인 ‘한국GE초음파’에 대한 투자 확대를 위해 경기도 성남에서 초음파 연구개발 생산기지 증설을 위한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착공식에는 아키히코 쿠마가이 GE헬스케어 아태지역 총괄 사장, 칼하인즈 룸피 GE헬스케어 글로벌 초음파 사업부 겸 여성헬스케어 총괄사장, 로랭 로티발 GE헬스케어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최영춘 한국GE초음파 대표이사와 한국GE초음파 임직원 170여명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 증설은 GE코리아의 ‘한국에서, 한국을 통해, 세계로(In Korea, For the World)’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한국GE초음파’의 우수한 R&D 역량 및 안정적인 국내 협력업체 기반, 탁월한 생산성과 가격 경쟁력 등 글로벌 초음파 연구개발 생산기지로서의 한국팀만의 장점을 입증해 결실을 맺게 된 의미 있는 한국에 대한 투자 결정이다. 실제로 한국에서 출하되는 생산량의 95%이상은 유럽, 미주 등의 선진국을 포함한 전 세계 160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한국GE초음파는 공사비로만 100억원대 규모의 총면적 1700평(5,600 m2), 6개층의 R&D센터 건물을 내년 2월까지 완공하고, 2017년까지 초음파 진단기기 생산량을 지금의 2배로 증가시킬 뿐 만 아니라 R&D인력들을 위한 보다 나은 업무 환경을 구축하여 혁신 기술의 개발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현재 전체 한국GE초음파 인력의 45%를 차지하는 65명의 연구인력을 생산기술 인력과 함께 확대 채용함으로써 R&D 및 기술 인력의 고용 창출과 육성에 대한 노력을 지속할 전망이다.

이번 착공식 및 기자간담회를 위해 방한한 아키히코 쿠마가이 GE헬스케어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GE는 한국을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전략적 성장 거점으로 보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번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며 "GE는 세계적 수준의 의료진과 의료기관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의 선진 의료인프라 및 혁신적 기술을 발 빠르게 도입하는 유연성, 그리고 헬스케어 산업 성장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의지 등의 이유로 한국 헬스케어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GE헬스케어가 앞으로 한국이 헬스케어 산업을 발전시켜 나가는데 기여하는 장기적 성장 파트너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칼하인즈 룸피 GE헬스케어 글로벌 초음파 사업부 겸 여성헬스케어 총괄사장은 "한국GE초음파는 이번 시설 확대를 통해 GE의 세계 최대 규모 초음파 연구개발 생산기지로서의 글로벌 위상을 더욱 높이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GE헬스케어는 한국의 우수한 의료진들과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초음파 기기를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한국 및 전 세계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투자를 이끌어 낸 성공 주역인 최영춘 한국GE초음파 대표이사는 "이번 증설은 한국GE초음파가 지난 30여년간 국내 중소기업 협력업체들과의 상생 파트너십을 가지고 한국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 역사와 함께 하면서 이뤄낸 눈부신 성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 국내 헬스케어 R&D전문 인력 양성 및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한국정부의 창조경제 실현에 기여하고, 현재 120여 개에 달하는 국내 중소기업들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동반성장을 통해 한국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GE초음파는 영상의학과 및 복부 전용 초음파 및 산부인과 전용 초음파 분야에 주력해 초음파기기 연구개발 생산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테크놀로지 허브다. 2014년에는 총 7건의 신제품 기술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또 생산량 기준 2009년 이후 매년 30%이상의 성장을 이뤄내고 있고, GE헬스케어 전 세계 초음파 생산량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등 글로벌 최대 초음파 연구개발 생산기지로서의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로랭 로티발 GE헬스케어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한국 초음파 연구개발생산기지 증설이 한국시장에 시사하는 의미는 매우 크다. 앞으로 GE는 한국 의료진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국 헬스케어 산업을 발전을 견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고,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GE의 헬씨메지네이션 비전을 위한 노력을 한국에서 보다 가시화해 글로벌 스케일을 지닌 로컬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