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펀징 징행,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력, 상상력 증진에 효과적…5월 15일까지 와디즈 펀딩으로 만나볼 수 있어

이런 트렌드에 발 맞춰 ㈜씨앤알테크(대표 한덕수)는 코딩 교구 시리즈 ‘쪼물락 코딩블록’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순서도를 그리듯 블록을 배열하면 코드가 완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컴퓨터와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고 직접 만지고 움직이며 논리적 사고와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교구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블록을 조립하면 코드가 완성되며, 사용자가 구성한 코드의 결과물은 함께 구성된 로봇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기본 원리이다.
반복과 조건, 변수 등 다양한 상황을 풀어낼 수 있는 만큼 실제의 코딩 과정과 유사한 확장성을 구현한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직접 만지고 체험하며 수업에 대한 몰입도를 향상시키는 것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컴퓨터와 케이블 등 장비가 필요하지 않기에, 수업 준비를 위한 시간 절약까지 가능하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끊임없이 문제에 부딪히는 만큼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논리적 사고가 필수적이다. 이런 논리적 사고는 코딩 훈련을 통해 어린 시절부터 키울 수 있다.
㈜씨앤알테크 관계자는 “코드와 순서도를 만들고 알고리즘에 적용시켜 논리를 확인하는 과정 자체만으로도 창의력 계발에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씨앤알테크는 쪼물락 코딩블록 제품을 바탕으로 특허 등록 3건, 디자인 등록 2건, 해외 개별 국가 출원 3건, 2018 이러닝 코리아 어워드 콘테스트 수상 등의 실적을 쌓으며 스마트 토이와 SW교육컨텐츠, IoT 등의 분야에서 강점을 충분히 지닌 회사이다. 현재 쪼물락 코딩블록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