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순이엔티, 카페24와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활성화

공유
0

순이엔티, 카페24와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활성화

송종선 카페24 마케팅이노베이션 본부장(왼쪽)과 박창우 순이엔티 대표가 ‘유튜브 쇼핑’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순이엔티이미지 확대보기
송종선 카페24 마케팅이노베이션 본부장(왼쪽)과 박창우 순이엔티 대표가 ‘유튜브 쇼핑’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순이엔티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가 카페24와 지난 7일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유튜브 채널 내 숏폼과 커머스를 결합한 전자상거래를 강화할 계획이다.

주요협력 사업은 △카페24를 이용하는 브랜드와 순이엔티 소속 크리에이터 간 연결 체계 구축 △유튜브 쇼핑을 포함한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반 이커머스 활성화 지원 △브랜드 매출 확장을 위한 신규 소셜커머스 진출 지원 △양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자는 크리에이터를 통해 상품을 알리는 동시에 판매를 통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또한 각 브랜드와 매칭이 완료되면, 브랜드 상품에 대한 개성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상품 판매 시 수익이 주어진다.

박창우 순이엔티 대표는 “카페24와 숏폼 콘텐츠 커머스 사업 전략적 제휴로 전자상거래 생태계 확장에 큰 기여가 되었으면 한다”며 “순이엔티가 올해 가장 집중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인 숏폼을 이용한 커머스 수익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