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매일유업, 락토프리 특허공법 ‘UF는 과학이다’ 캠페인

글로벌이코노믹

매일유업, 락토프리 특허공법 ‘UF는 과학이다’ 캠페인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출시 20주년을 맞아 브랜드 광고 캠페인 ‘UF는 과학이다’를 전개한다. 사진=매일유업이미지 확대보기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출시 20주년을 맞아 브랜드 광고 캠페인 ‘UF는 과학이다’를 전개한다. 사진=매일유업
국내 유일 특허 받은 ‘UF공법’으로 생산하는 락토프리 우유 브랜드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출시 20주년을 맞아 브랜드 광고 캠페인 ‘UF는 과학이다’를 전개한다. UF(Ultra filtration)공법은 국내 최초로 막 여과기술을 사용해 미세한 필터로 유당만을 제거한 매일유업만의 특허공법 기술이다.

2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이번 ‘UF는 과학이다’ 캠페인을 통해 광고영상 공개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패키지 디자인도 리뉴얼 했다.

광고영상은 총 두편이다. 1편 ‘제1법칙: 없당 이론’에서는 UF공법으로 생산해 유당 0g에 당과 칼로리도 낮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강조했다. 2편 ‘제2법칙: 우유맛 보존의 법칙’에서는 UF 공법으로 생산해 단맛 없이 고소하고 담백한 우유 본연의 맛을 유지시킨 제품 특징을 강조했다.

온라인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매일유업 UF공법의 특징인 필터 여과기술을 강조하기 위한 경품들도 준비했다. 광고영상을 시청하고 정답을 맞히는 퀴즈 이벤트와 SNS에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제품 패키지 인증샷을 올리면 참여자 전원에게 100%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필터 기술로 공기를 청정하게 만드는 ‘LG전자 퓨리케어 360° 플러스 공기청정기’와 물을 더 깨끗하게 만드는 ‘브리타 정수기’, 우유의 유당을 깔끔하게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인 ‘소화가 잘되는 우유’ 멸균제품 1박스까지 다양한 선물들을 제공한다. 또 ‘소화가 잘되는 우유’ 5000원 쿠폰을 제공해 할인구매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 패키지도 선보인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 패키지 정면에 매일유업만의 UF 특허공법이 적용된 락토프리 우유 제품임을 강조한 디자인이다. 오리지널과 저지방 2%, 단백질을 강화한 930mL 냉장제품을 리뉴얼해 출시했다.

오는 7월부터는 실온에서 보관이 가능한 190mL 멸균 제품 오리지널과 저지방2%도 UF공법을 강조한 디자인 패키지로 선보일 예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국내 락토프리 우유 중 유일하게 특허 받은 UF공법을 통해 유당만을 제거하므로 다른 락토프리 우유 제품들 보다 달지 않고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영양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20주년을 맞아 ‘UF는 과학이다’ 캠페인을 통해 기술력과 품질의 차별성을 다시 한번 알리고자 한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