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소기업 서비스 분야 혁신 솔루션 도입 지원

공유
0

중소기업 서비스 분야 혁신 솔루션 도입 지원

중기부, 중기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부. 사진=정부청사관리본부이미지 확대보기
중소벤처기업부. 사진=정부청사관리본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중소기업 서비스 분야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솔루션 구축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 모집에 나선다.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은 중소기업들이 서비스 분야에서 생산성을 제고하고 상품 고부가가치화를 통해 새로운 고객과 시장을 창출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나 인공지능(AI)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의 활용을 지원해 주기 위해 2020년에 신설된 사업이다.
지금까지 총 295개 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의 사업 전환(온라인 의료·헬스·교육 등), 공공문제 해결, 업무자동화나 물류·고객관리 효율화 등 대내외 업무 혁신 등을 위한 솔루션 구축을 지원했다.

이 사업에 참여한 대다수의 기업들은 이를 통해 업무시간 단축이나 비용 절감 등 업무효율성 향상은 물론 매출 증가와 고용 창출 등의 가시적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지 확대보기

올해는 지난해보다 지원규모가 다소 늘어나 총 165개사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으로, 고도화(개선) 과제를 신설해 이미 스마트서비스 솔루션을 구축한 기업 중 성과창출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최대 1억원까지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솔루션 공급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4월 13일까지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관리시스템에 신청하면 된다. 자체 개발·구축 역량 보유기업은 단독참여도 가능하다.

공급기업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사업참여에 어려움을 겪는 수요기업을 위해 메타버스 전시관을 통해 공급기업이 보유한 기술·솔루션·구축 사례 등에 대한 정보제공·실시간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