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주테크노파크, 제주 해양수산바이오산업 생태계 조성 본격화

글로벌이코노믹

제주테크노파크, 제주 해양수산바이오산업 생태계 조성 본격화

제주해양수산바이오기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산업 경쟁력 강화 기대
제주테크노파크(원장 지영흔, 제주TP)가 제주 해양수산기업들과 협력해 해양수산바이오산업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낸다.

지난 13일 제주벤처마루 회의실에서 제주TP 청정바이오사업본부 용암해수센터와 제주해양수산바이오기업협회(협회장 고경민)가 업무협약(MOU)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주TP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3일 제주벤처마루 회의실에서 제주TP 청정바이오사업본부 용암해수센터와 제주해양수산바이오기업협회(협회장 고경민)가 업무협약(MOU)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주TP


제주TP 청정바이오사업본부 용암해수센터는 지난 13일 제주벤처마루 회의실에서 제주해양수산바이오기업협회(협회장 고경민)와 제주 해양수산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협약은 제주 해양수산바이오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제주 수산자원과 제주용암해수를 활용한 연구개발(R&D)부터 사업화까지 전 단계 협력을 강화해 제주기업의 성장과 산업 발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해양수산바이오 관련 세미나·전시회 공동 개최 △국내외 해양바이오 행사 협력 △도내 해양수산바이오 기업 육성 지원사업 공동 발굴 등이다.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함께 제주 해양수산바이오산업의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제주가 글로벌 해양바이오 허브로 도약하는 기반이 마련될 전망이다.

김봉석 제주TP 용암해수센터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도내 해양바이오 기업과 제주TP가 힘을 모아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 기반을 구축하는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연구개발과 산업화를 연계한 현장 중심 지원을 강화해 제주가 해양바이오산업의 중심 거점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재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123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