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무한도전의 '취업뽀개기' 도전…˝김태호PD가 밝힌 면접 노하우는?˝

글로벌이코노믹

무한도전의 '취업뽀개기' 도전…˝김태호PD가 밝힌 면접 노하우는?˝

13일 방송될 MBC 예능 ‘무한도전’에서는 멤버들이 취업뽀개기에 도전한다. 사진=무한도전 홈페이지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13일 방송될 MBC 예능 ‘무한도전’에서는 멤버들이 취업뽀개기에 도전한다. 사진=무한도전 홈페이지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13일 방송될 MBC 예능 ‘무한도전’에서는 멤버들이 취업뽀개기에 도전한다. 새해를 맞이해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인 취업에 도전, 멤버들이 직접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면접을 치를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무한도전 김태호PD가 과거 밝힌 면접노하우가 재차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12년 온라인상에서는 “김태호PD가 밝힌 면접 노하우”란 글이 화제를 모았다. 글에 따르면 김PD는 “면접볼 때 앞에 방송국 국장님, 이사님, 사장님 앉아 있지만 사실 제가 입사를 해야 국장님, 이사님, 사장님이지 떨어지면 그냥 동네 아저씨보다 못한 분이거든요”라고 말했다.

김PD는 이어 “그런데 내가 왜 굳이 여기서 떨고 있어야하지 생각을 했다”면서 “속으로 ‘넌 부동산에 와있다, 넌 복덕방에 와있다, 이 아저씨들은 바둑 두던 아저시들이다’라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김PD는 그러면서 “아무리 경쟁률이 높고 저보다 스펙이 더 좋은 사람이 있어도, 제 입장에서 보면 경쟁률은 되느냐 마느냐다”라며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도 말고 쉽게 가자고 생각하는 제 생활의 중심이 있다”고 말을 맺었다.
한편 무한도전 멤버들의 취업도전기는 13일 오후 6시 25분 MBC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