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원더걸스 혜림, 유빈 소속사 르(rrr)엔터 전속계약

글로벌이코노믹

원더걸스 혜림, 유빈 소속사 르(rrr)엔터 전속계약

그룹 '원더걸스' 출신 혜림이 원더걸스 동료였던 유빈 소속사에 합류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그룹 '원더걸스' 출신 혜림이 원더걸스 동료였던 유빈 소속사에 합류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원더걸스' 출신 혜림이 원더걸스 동료였던 유빈 소속사에 합류한다.

유빈이 설립한 르(rrr) 엔터테인먼트는 10일 "혜림이 소속사와 대표에 대한 신뢰와 이루고자 하는 방향과 목표가 일치해 협의 끝에 당사와 전속계약했다"고 밝혔다.

또한 "당사는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혜림 씨의 바람이 실현될 수 있도록 활동 범위를 확대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유빈과 혜림은 원더걸스 소속사였던 JYP엔터테인먼트와 지난 1월 전속계약이 만료됐다.
전속계약 해지 이후 지난달 유빈은 르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소속사 이름 'rrr'은 '리얼 레코그나이즈 리얼(real recognize real)'의 줄임말로 '진짜는 진짜를 알아본다'라는 의미다.

한편, 유빈과 혜림은 각각 2007년, 2010년 원더걸스에 합류했다. 유빈은 2014년과 2017년 두 차례 JYP와 계약을 연장하면서 지난 13년 동안 JYP에 몸담았다. 혜림 역시 2017년 JYP와 재계약을 맺고 음악, MC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