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과 바다 전망 확보한 최고입지
[글로벌이코노믹 유창희 기자] 최근 많은 스타들과 유명인들이 제주도에 전원주택 생활을 하는 모습이 알려지며 타운하우스에서의 제2의 삶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또한 최근 주거에 대한 의미가 바뀌며 투자로써의 기능보다 자신의 삶을 중시하는 모습이 보이고 있어 여느 때보다 타운하우스에 대한 인기가 높은 상황이다. 타운하우스란 단독주택이 여러 채 모여있는 단지 형태를 말하는 것으로 거주자 취향에 따라 맞춤 설계가 가능하다. 천혜의 자연환경, 독립된 주거환경, 마당이 있는 집이 가능해 만족도도 높아 최근 제주도는 투자광풍이 불고 있다.
제주도는 크게 네 구역(동, 서, 남, 북)으로 나누는데 지역마다 기후가 매우 다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무조건 싸다고 선택하면 칼바람 혹은 습기에 후회할 수 있어 선택지역의 날씨와 기후변화, 미래가치, 인프라 구성을 살펴보는 것이 필수”라고 조언했다.
이처럼 제주도의 전원생활은 입지가 중요한데, 제주 타운하우스 ‘우디하우스’가 제주도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고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제주시내와 20km 거리로 20분 밖에 소요되지 않으며 제주 최고의 해수욕장인 곽지해수욕장이 1,5km 거리로 자동차로 2분 거리에 있다.
한편, 제주전원주택 ‘우디하우스’는 친환경 건축장인으로 인정 받은 이상화 대표의 최고의 작품(전원속의내집, 7월호)에도 실렸으며 ‘5스타인증 마크’ 획득으로 최고의 품질 인정받은 바 있다.
건물 내자재도 허투루 하지 않았다. 천연광물 무기질재료인 모이스(일본)로 집전체를 커버하였는데, 포름알데히드를 흡착, 분해하고 조습 기능이 뛰어난 건축자재로 불연재에 곰팡이가 피지 않는다.
아울러 전세대에 전자동 차고지 주차시스템과 태양광발전기, 2,000만원 상당의 조경이 갖추어져 있다. 출입구에 차량인식 번호로 외부차량 통제가 되며 관리동에 직원 배치로 언제든지 보안과 하자보수에 원활하게 대비할 수 있다.
또한 넓은 데크와 잔디 정원 설계로 바비큐 및 개인 스파 공간이 확보되어있으며 천연 목자재로 새집증후군이 없다. 100년을 보고 설계하였다는 우디하우스는 실내 공간을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설계해 동선이동이 편이하게 되어 있다.
한라산과 곽지해수욕장이 보이는 천혜의 전망으로 주위에 축사나 농장이 없어 냄새나 농약 걱정 없이 자연환경을 만끽 할 수 있고 주변 땅 시세에 비해 저렴해 주목을 받고 있다.
선착순 분양 중인 제주타운하우스 ‘우디하우스’(064-748-1238)는 현재 제주도민들에게 입소문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규모는 14개 동으로 4가지 타입이다. 위치는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229-2번지에 위치해있다.
유창희 기자 changh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