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급 시계 제조업체 제이콥앤코, 한정판 비트코인 ​​시계 출시

공유
0

고급 시계 제조업체 제이콥앤코, 한정판 비트코인 ​​시계 출시

애스트로노미아 솔라 비트코인 한정판 시계 가격은 40만 달러

고급 시계 제조업체인 제이콥앤코(Jacob & Co.)가 비트코인으로 결제를 허용하는 한정판 고급 시계 애스트로노미아 솔라 비트코인(Astronomia Solar Bitcoin)을 출시했다. 사진=jacobandco 이미지 확대보기
고급 시계 제조업체인 제이콥앤코(Jacob & Co.)가 비트코인으로 결제를 허용하는 한정판 고급 시계 애스트로노미아 솔라 비트코인(Astronomia Solar Bitcoin)을 출시했다. 사진=jacobandco
미국에 기반을 둔 고급 시계 제조업체인 제이콥앤코(Jacob & Co.)가 비트코인으로 결제를 허용하는 한정판 고급 시계 애스트로노미아 솔라 비트코인(Astronomia Solar Bitcoin)을 출시했다.

회사의 발표에 따르면 비트코인과 관련된 희소성의 경제 원칙을 유지하는 럭셔리 시계는 25개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시계 문자반은 비트코인 생태계에 경의를 표하며 여러 구성 요소에 둥지를 틀고 있는 열린 검은색 티타늄 케이지로 224년 된 메커니즘인 날아다니는 투르비용 위에서 회전한다. 투르비용은 10분 간격으로 회전한다. 투르비용은 원래 개선된 시간 측정 성능을 위해 기계식 시계의 조절 기관을 운반하는 단일 축 회전 케이지로 발명됐다.

시계 다이얼은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데 사용되는 기계인 주문형 집적회로(ASIC)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마더보드와 유사하다. 게다가, 시계 바늘은 18K 로즈 골드가 도금되어 있다.

또한 이 시계에는 비트코인 로고, 옐로우 사파이어 태양, 1캐럿 다이아몬드 모양의 달, 하이퍼 비트코인을 상징하는 황금빛 지구가 있다. 게다가, 불타는 원자로와 달에 도달하기 한 비트코인 ​​표지가 있는 검은색으로 칠해진 미니어처 로켓이 있다.

시계를 구성하는 이 모든 두성 요소는 단일 조각 사파이어 크리스탈 창으로 덮여 있어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는 마이크로칩을 따라 설계된 메인 플레이트 위에서 회전하는 것을 투명하게(또는 '오픈 소스') 볼 수 있다.

전체적으로, 천문학적 솔라 비트코인 럭셔리 워치는 독특한 디스플레이를 위해 두 개의 회전 플랫폼 위에 444개의 구성 요소를 내장했다.

제이콥앤코는 성명을 통해 "이 모든 상징들은 추상화에서 현실로, 이상 세계에서 금융 시스템의 주류에 이르기까지 최초의 암호화폐의 출현에 대한 이야기를 말해준다"고 설명했다.
앞서 명품 시계 제조 브랜드 위블로(Hublot), 브라이틀링(Breitling), 태그호이어(Tag Heuer) 등이 등 비트코인을 지불 결제로 수용한다고 밝혔다.

반면, 제이콥앤코는 지금까지 비트코인에 영감을 받은 시계를 만든 유일한 회사이다. 한정판 비트코인 시계 가격은 40만 달러(약 5억 4000만원)로 알려졌다.

그밖에 구찌, 발렌시아 등 명품 브랜드들도 파페치 등 다수의 소규모 명품 소매업체들과 함께 비트코인을 결제로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