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캐시 5% 급등, 15일 '캐시토큰' 업그레이드 실행

공유
0

비트코인 캐시 5% 급등, 15일 '캐시토큰' 업그레이드 실행

가상화폐 비트코인 캐시(BCH)가 15일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5% 이상 급등했다. 사진=픽사베이이미지 확대보기
가상화폐 비트코인 캐시(BCH)가 15일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5% 이상 급등했다. 사진=픽사베이
가상화폐 비트코인 캐시(BCH)가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5% 이상 급등했다.

업그레이드를 의미하는 비트코인 캐시 '하드 포크'는 15일 UTC 정오(한국 시간 오후 9시)에 메인넷에서 실행되도록 설정됐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개발자가 네트워크 상에서 토큰을 발행할 수 있도록 하는 메인넷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비트코인캐시(BCH) 가격이 최대 6%까지 급등하는 등 다양한 개선 사항이 발표됐다.

'하드 포크'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업그레이드를 의미한다.

비트코인 캐시는 암호화폐 비트코인(BTC)의 하드 포크로 만들어졌다. 이 포크는 2017년 8월 1일 발생했다. 2017년 10월 29일 기준 1 비트코인 캐시는 대략 0.084 비트코인(BTC)으로 거래되고 있었다.

개발자에 따르면 비트코인 캐시의 5월 하드포크는 비트코인 캐시에서 직접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캐시토큰(CashTokens)' 계획과 함께 신생 네트워크에 추가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미 확정된 다른 개선 사항으로는 트랜잭션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더 작은 트랜잭션 크기와 비트코인 캐시 사용자에게 반복 결제, 파생상품 거래, 크라우드 펀딩 기회 등을 제공하는 비트코인 캐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스마트 계약 기능 등이 있다.

비트코인 캐시(BCH)가 15일(UTC) 정오로 예정된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5% 이상 급등해 120.3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출처=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비트코인 캐시(BCH)가 15일(UTC) 정오로 예정된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5% 이상 급등해 120.3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출처=코인마켓캡

이러한 발전은 비트코인으로 발행된 토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최근 출시된 '비트코인 의견 요청(BRC-20)' 토큰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이루어졌다.

BRC-20은 'Bitcoin Request for Comment(비트코인 의견 요청)'의 줄임말이다. 사용자가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사용해 오디널스 프로토콜(Ordinals Protocol)에서 토큰을 생성하고 전송할 수 있는 토큰 표준이다.

이러한 표준을 통해 개발자는 비트코인에서 토큰과 디파이(DeFi, 분산 금융) 애플리케이션을 발행할 수 있으며, 최근 몇 주 동안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아트워크와 밈 토큰의 발행이 활발해졌다.

BRC-20 데이터를 추적하는 오드스페이스(OrdSpace)의 데이터에 따르면 월요일인 15일 현재 비트코인으로 발행된 1만1000개 이상의 토큰이 오픈 마켓에서 거래되고 있다. 누적 시가총액은 5억 달러로 지난 주 초의 15억 달러보다 감소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