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리플 CEO, CME의 XRP 선물 출시 '매우 흥미로운 단계' 평가

글로벌이코노믹

리플 CEO, CME의 XRP 선물 출시 '매우 흥미로운 단계' 평가

갈링하우스 "기관 투자 확대에 중요한 이정표" 극찬
CME, XRP 선물 및 마이크로 선물 출시, 시장 성숙 기대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사진=로이터
리플(Ripple)의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최고경영자(CEO)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XRP 선물 상품 출시를 "기관 투자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이정표"라고 평가하며, 암호화폐 시장의 성숙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19일(현지시각) 토큰포스트 등 암호화폐 전문매체에 따르면 CME 그룹은 이날 XRP 선물 및 마이크로 XRP 선물 상품을 공식적으로 출시했다. 이는 기관 투자자들이 XRP에 대한 투자를 용이하게 하고, 더 넓은 범위의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갈링하우스 CEO는 자신의 SNS를 통해 "CME의 규제 하에 거래되는 XRP 선물 출시는 XRP에게 중요한 기관적 이정표"라며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이는 XRP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에 있어 매우 중요하고 흥미로운 단계"라고 밝혔다. 또한, 리플이 최근 인수한 프라임 브로커리지 회사인 히든 로드(Hidden Road)가 CME에서 첫 번째 블록 거래를 성사시켰다고 덧붙였다.

CME 그룹의 이번 결정은 XRP와 기반 기술인 XRPL(XRP Ledger)에 대한 기관 및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토큰포스트에 따르면 CME 그룹의 암호화폐 상품 글로벌 책임자인 지오반니 비시오소(Giovanni Vicioso)는 "디지털 자산 환경의 혁신이 계속됨에 따라 시장 참여자들은 더 넓은 범위의 토큰에 대한 위험을 관리하기 위해 규제된 파생 상품을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XRP 선물 출시로 기관 투자자들은 현물 XRP를 직접 보유하지 않고도 가격 변동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하고 가격 발견 메커니즘을 개선하여 XRP 시장을 더욱 안정시키고 성숙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전문가들은 CME의 XRP 선물 출시가 향후 미국에서 XRP 현물 ETF(상장지수펀드) 승인 가능성을 높이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