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Today] 메디포스트, 폐질환 치료용 물질 캐나다서 특허 취득

공유
1

[제약·바이오 Today] 메디포스트, 폐질환 치료용 물질 캐나다서 특허 취득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 메디포스트, 폐질환 치료용 조성물 캐나다서 특허 취득

메디포스트는 삼성서울병원과 공동개발 중인 폐질환 치료용 조성물에 관해 캐나다에서 특허를 취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메디포스트는 “특허 기술을 임상 중인 미숙아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뉴모스템(PNEUMOSTEM)’에 적용하고 있다”며 “이미 국내는 물론 일본과 싱가포르에서도 특허를 취득했다”고 설명했다.

◇ 엑세스바이오, 지카 바이러스 면역진단키트 임상시험 단계 진입

엑세스바이오는 지카 바이러스 면역진단키트, 분자 진단 키트의 성능평가가 임상 시험 단계에 진입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엑세스바이오는 “이번 임상시험은 1차적으로 세계보건기구의 EAU 승인 획득을 목적으로 한다”며 “그 결과를 기반으로 국내 식품안전처(KFDA) 승인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휴온스-와이디생명과학, 아토피치료제 사업화 제휴

휴온스는 와이디생명과학과 아토피피료제, 건강기능식품 등의 기술사업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 계약을 10일 맺었다. 휴온스는 와이디생명과학에서 임상 2상시험 중인 아토피피부염 치료제(YD-109)의 기술이전을 위한 우선매수권을 확보하게 됐다.

◇ JW중외신약, “전환사채 발행 현재 검토중”

JW중외신약은 전환사채(CB) 발행 추진설에 대해 “현재 검토중”이라고 10일 공시했다. JW중외제약은 “종속회사인 JW크레아젠의 상환전환우선주 발행 및 유상증자 추진도 검토 중”이라며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덧붙였다.

◇ 광동제약, 비타민C 효능연구 국제심포지엄 22일 서울에서 개최

광동제약은 제5회 비타민C 국제심포지엄이 ‘비타민C의 생활활력 증진과 피로개선’이라는 주제로 오는 22일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국제심포지엄은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며, 한국식품과학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후 참석이 가능하다.

◇ 셀트리온제약, 간장약 '가네진' 출시

셀트리온제약은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간장약 '가네진'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셀트리온제약은 가네진이 간 대사를 촉진해 간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에너지 생산을 증진한다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김대성 기자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