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배우 이종석,YG엔터테인먼트 품으로…추후 활동계획은?

글로벌이코노믹

배우 이종석,YG엔터테인먼트 품으로…추후 활동계획은?

한류스타의 자리에 올라 있는 배우 이종석이 YG 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를 확정지었다./사진=이종석 SNS이미지 확대보기
한류스타의 자리에 올라 있는 배우 이종석이 YG 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를 확정지었다./사진=이종석 SNS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한류스타의 자리에 올라 있는 배우 이종석이 YG 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를 확정지었다.

이종석은 올해 초 부터 1인 기획사를 설립해 활동을 이어왔지만, 좀 더 안정적인 환경에서 연기에 집중하고자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했다.

10일 YG엔터테인먼트는 이종석과 전속 계약을 최종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종석은 SBS TV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 '닥터 이방인', '피노키오' 에 출연하면서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에서 한류스타로 자리매김 했다.
최근 한중 합작드라마 '비취의 연인' 남자 주인공으로 캐스팅 되면서 화제를 모았으며, 얼마전 중국 촬영을 마치고 귀국했다.

이어 국내에서는 오는 7월 20일 첫 방영을 앞둔 MBC TV 수목드라마 'W(더블유)'를 통해 국내 팬들을 찾아올 계획이다.

양현석이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YG엔터테인먼트 가수중심의 매니지먼트에서 출발해 배우 차승원, 최지우, 유인나, 강동원, 김희애에 이어 이종석까지 영입하면서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거듭났다.
백지은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