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겜生겜Up] '겜프야' '사망여각' '스타2' '스카사하=스카디' '하사신 각성·전승'

공유
0

[겜生겜Up] '겜프야' '사망여각' '스타2' '스카사하=스카디' '하사신 각성·전승'

게임산업이 K콘텐츠산업 수출의 주류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게임산업은 69억8183만달러(약 8조3300억원)의 수출액을 기록했는데, 이는 국내 콘텐츠산업 전체 수출액 103억9000만달러 중 67%를 차지했을 정도다.

게임산업의 생존과 시장확대를 위해서는 끊임없는 히트작 개발과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겜生겜Up] 코너를 통해 게임업계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을 소개한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게임 업데이트 이미지. 출처=게임빌이미지 확대보기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게임 업데이트 이미지. 출처=게임빌

○…게임빌이 모바일 야구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겜프야 2020)'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29일 게임빌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로 타격 방법이 새로 추가됐다. 신규 타격법 '숙련 조작'은 배팅 포인트 콘트롤러를 사용해 버튼을 눌러 타격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인기 트레이너 '소향', '캡틴잭'의 중세풍 코스튬이 새로 추가됐다. 아울러 게임빌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 이벤트 확대, 슈퍼패스 시스템 도입 등을 제공한다.

사망여각 이미지. 출처=네오위즈이미지 확대보기
사망여각 이미지. 출처=네오위즈

○…네오위즈가 루트리스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PC패키지 게임 '사망여각'의 데모버전을 공개했다.

이는 1차 비공개시범테스트(CBT)의 피드백을 일부 반영해 게임성을 개선시켰다. 게임은 스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사망여각은 한국 전통 설화 '바리공주 이야기' 기반 메트로베니아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한국적 소재, 희색, 붉은색, 검은색 3가지 색상만 사용한 동양적 색채 그래픽이 특징이다. 게임은 다음달 말 온라인 진행되는 국제게임쇼 '2020 게임스컴'에 참여해 공개될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2 10주년 기념 이미지. 출차=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미지 확대보기
스타크래프트2 10주년 기념 이미지. 출차=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0년 출시한 스타크래프트 2의 출시 10주년을 맞아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는 그간 이용자들이 요청한 지도 편집기 개선, 새로운 캠페인 업적, 협동전 사령관의 위신 특성 등 콘텐츠이 포함된 역대 최대 규모다.

이와 함께 게임사는 스타크래프트2의 세계관을 담은 새로운 단편 소설을 함께 공개했다. 총 3편으로 구성된 소설 '하나의 종족, 하나의 목적'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게임사는 개발자들이 소개하는 e스포츠 소개 영상, 스타크래프트2, 리마스터 제품 할인 행사 등을 진행한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이미지. 사진=넷마블이미지 확대보기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2020 여름맞이 캠페인을 다음달 12일까지 진행한다.

이를 통해 게임엔 '스카사하=스카디(5성)'이 등장하는 '특이점별 픽업 소환'이 진행된다. 이용자는 요일에 따라 각 특이점을 대표하는 서번트 픽업이 가능하며, 신규 서번트 '스카사하=스카디'는 이 기간에 상시 등장한다.

아울러 접속만 해도 아이템을 제공하는 특별 연속 로그인 보너스를 열었고, 최대 14일 로그인할 경우 서번트 소환 52회 분량의 성정석과 호부, 경험치 카드 86장을 획득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리뉴얼했다.

검은사막 하사신 각성, 전승 동시 업데이트 이미지. 출처=검은사막이미지 확대보기
검은사막 하사신 각성, 전승 동시 업데이트 이미지. 출처=검은사막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하사신'의 각성과 전승을 동시에 업데이트했다.

하사신을 56레벨까지 육성한 이용자는 각성, 전승을 선택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다. 전투 스타일에 따라 새로운 무기 '주살도' 혹은 기존 사곡도와 금계 무기로 플레이 가능하다.

하사신 전승은 기존 무기를 사용하는 대신 더 신속한 움직임과 강력한 주술을 배울 수 있다. '아알의 습격', '사보' 기술 강화가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 기념해 펄어비스는 '전승과 각성의 갈림길에서' 이벤트를 다음달 19일 진행한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