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억만장자’ 포인트72 코언 회장 ”암호 화폐 시장 투자 준비 중 거래방법은 아직 미정“

공유
0

‘억만장자’ 포인트72 코언 회장 ”암호 화폐 시장 투자 준비 중 거래방법은 아직 미정“

뉴욕 메츠 대주주이자 억만장자인 포인트72 스티븐 코언 회장이 메츠의 홈구장인 시티필드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뉴욕 메츠 대주주이자 억만장자인 포인트72 스티븐 코언 회장이 메츠의 홈구장인 시티필드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억만장자 투자자이자 MLB 구단 뉴욕 메츠의 대주주인 포인트72 자산운용(Point72 Asset Management)의 스티븐 코언 회장이 2조 달러 규모의 암호 화폐 시장을 개척하고 있지만, 거래방법에 대한 계획은 세우지 않고 있다고 현지시각 3일 고객에 보낸 서한에서 전했다.

이 서한에서 코언은 그의 팀이 끊임없이 새로운 시장 기회를 평가한다는 점을 설명하며 “우리는 현재 2조 달러에 달하는 암호 화폐 시장을 무시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이는 암호 화폐 중심의 웹사이트 더 블록(The Block)이 포인트72가 암호 화폐에 상당한 규모의 투자를 할 준비가 돼 있다고 보도한 직후 발송됐다. 한편 회사의 대변인은 편지에 쓰여 있는 것 이상의 상세한 내용의 언급은 회피했다.

서한에는 “우리는 식탁에 앉을 수 있도록 확실히 하고 싶다”라고 쓰여 있었다. 그러나 Point72가 궁극적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게 될지 말하기에는 너무 이르며 “우리가 이 시장에 어떻게 접근할지 구체적인 계획이 있을 때” 고객을 업데이트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머니매니저 등 사이 최근 몇 달 사이 암호 화폐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목요일 암호 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에 대한 규제 조사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사장이 자신의 전기자동차 디지털 화폐를 받지 않겠다고 말한 후 비트코인이 2개월 반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