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18일 수능시험' 수험생 컨디션 관리에 도움된다면...수능맞춤형 제품 어떤게 있나

공유
0

'18일 수능시험' 수험생 컨디션 관리에 도움된다면...수능맞춤형 제품 어떤게 있나

합격기원 찹쌀떡 선물세트, 면역력 향상 스틱형 비타민제, 죽도시락, 이온음료, 에너지바 등 다양...수능생 응원 선물 이벤트도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와 함께 어느새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11월 18일)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완전한 학습환경을 제공받지 못한 여건에서도 수능시험을 준비해 온 역량을 100% 발휘하려면 수능 당일 수험생의 컨디션 관리가 관건이다.
특히 수능시험 당일 고사장 현장에서는 높은 긴장감으로 물을 많이 마셔 발생하는 잦은 이뇨감, 더부룩함과 같은 소화불량, 갑작스러운 집중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유통업계는 수험생들의 수능 당일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시켜주는 기획 제품을 선보이는 '수능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 뉴트로 콘셉트의 ‘찹쌀떡’ 제품 출시


배스킨라빈스는 12일 찹쌀떡을 활용한 시즌 기획상품을 출시했다. 사진=배스킨라빈스이미지 확대보기
배스킨라빈스는 12일 찹쌀떡을 활용한 시즌 기획상품을 출시했다. 사진=배스킨라빈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는 ‘아이스 찹쌀떡’ 2종과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로 수험생을 응원한다.

12일 출시된 아이스 찹쌀떡은 찹쌀떡을 달콤하고 부드러운 카스텔라와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활용해 재해석한 뉴트로 디저트다. ‘팥 아이스 찹쌀떡’은 보슬보슬한 카스텔라 고물이 더해진 쫀득한 찹쌀떡 속에 팥 아이스크림을 가득 채워 달콤함을 더했다. ‘크림치즈 아이스 찹쌀떡’은 입안 가득 퍼지는 부드럽고 진한 크림치즈 아이스크림과 떡이 조화를 이룬다.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는 아이스 찹쌀떡 2종을 원하는 대로 골라 3개입 세트로 구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수능 선물세트 출시를 기념해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2000원짜리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18일까지 연다.

일동후디스, 면역력 강화 건기식 증정 행사 개최


일동후디스는 오는 15일까지 면역력 강화 건강기능식품인 '초유의 힘'을 증정하는 댓글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일동후디스이미지 확대보기
일동후디스는 오는 15일까지 면역력 강화 건강기능식품인 '초유의 힘'을 증정하는 댓글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는 수능 시즌을 맞이해 ‘초유의 힘’ 댓글 행사를 준비했다. 20년 초유 연구로 완성한 ‘후디스 초유의 힘’은 뉴질랜드 프리미엄 초유 30%에 면역 영양소 아연과 비타민D를 함유한 스틱형 제품이다. 면역력 관리가 필요한 수험생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한다는 게 행사의 취지다.

일동후디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완료 된다. 오는 15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일동후디스는 선정된 30명에게 ‘초유의 힘’ 1박스를 증정한다.

동아오츠카 “이온음료로 수분 보충하세요”


동아오츠카는 수능 날 컨디션 유지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포카리스웨트' 같은 이온음료를 제안했다. 사진=동아오츠카이미지 확대보기
동아오츠카는 수능 날 컨디션 유지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포카리스웨트' 같은 이온음료를 제안했다. 사진=동아오츠카


강남 세브란스 병원에 따르면 수험생과 학부모가 수능 시험 당일 간과하기 쉬운 것이 수분 보충이다. 우리 몸의 60~70%는 물로 이뤄져 있어 하루에 1.2~1.5ℓ의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인지능력‧기억력‧집중력 저하 등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2시간 간격으로 1컵 정도의 수분을 보충해야 한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동아오츠카는 ‘포카리스웨트’와 같은 이온음료가 우리 몸과 가까운 농도로 조성된 전해질(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과 당분, 염분을 함유해 체내로 신속하게 수분과 이온을 보충하고 두뇌에 활동 에너지를 공급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물만 마실 경우 우리 몸은 자발적 탈수 현상(목마름은 멈추지만 낮아진 체액의 염분 농도를 원래대로 맞추기 위해 수분이 다시 배출 되는 현상)을 겪게 된다”라면서 이온음료를 마실 것을 제안했다.

‘수능생 파이팅’ 지역 내 수험생 지원도


수험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유통가에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피자알볼로 경기광주점은 지난 10월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광주시 수험생들에게 피자와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NS홈쇼핑은 지난 11일 수험생 자녀를 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수능 응원 선물을 전했다. 선물세트 안에는 수능 시험 날 먹을 간식으로 적합한 쿠키, 초콜릿, 마카롱 등을 담았다.

이밖에 죽 전문점 본죽은 오는 17일까지 ‘죽 도시락’을 사전 예약 받으며, 뚜레쥬르는 ‘뚜레쥬르 합격의 전당’을 콘셉트로 위트와 감동이 담긴 합격 선물을 출시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화를 재해석해 일러스트 패키지로 구현했다.

농심켈로그는 인기 에너지바 3종을 담은 ‘충전해바’ 기획팩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한정 수량 판매한다. 퓨전 디저트 브랜드 ‘청년떡집’은 tvN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와 협업한 ‘신묘한 합격떡’ 2종을 출시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