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
1

글로벌이코노믹

영광 ‘물무산 행복숲’ 국가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

영광 ‘물무산 행복숲’ 국가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

삶의 질 향상, 지역특성 살린 개성 있는 사업 추진 등서 좋은 평가
김준성 군수 “군민이 행복한 영광군 건설에 더욱 매진할 것” 강조

center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이하 ‘균형위’) 주관 ‘2019년 균형발전사업 평가’에서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 추진한 ‘물무산 행복숲 조성사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전남 영광군=제공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균형위) 주관 ‘2019년 균형발전사업 평가’에서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 추진한 ‘물무산 행복숲 조성사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균형위는 매년 균형발전사업 추진실적 평가결과 중 ‘우수’ 등급을 받은 사업들을 대상으로 성공모델 확산을 위한 우수사례를 선정한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사업은 재정 인센티브와 함께 대한민국균형발전박람회 시 지자체 및 담당자 포상이 주어지며 균형위에서 우수사례집을 만들어 타 지자체와 성과를 공유한다.

영광 물무산 행복숲은 국가균형발전사업의 목적인 지역 간 불균형 해소, 삶의 질 향상, 지역특성을 살린 개성 있는 사업 추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물무산 행복숲은 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등 산림복지 시설이 없는 영광군에 ‘물무산 행복숲’이라는 종합 산림복지숲을 만들어 타 지역과의 산림복지 불균형을 해소했다.

또한 계단과 데크가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걸을 수 있는 숲속둘레길 10km를 생활권에 만들어 일상 속 걷기를 통한 건강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

특히 지극히 평범한 산에 숲속둘레길, 유아숲체험원, 물놀이장, 편백 명상원, 맨발황톳길 등 만들어 개성 있는 산림복지숲으로 탈바꿈 시킨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군수를 중심으로 군민과 관계 공무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결과”라면서 “이번 우수사례 선정을 계기로 군민이 행복한 영광군 건설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