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로핏, 日 의료센터와 '뉴로핏 아쿠아' 공급 계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뉴로핏, 日 의료센터와 '뉴로핏 아쿠아' 공급 계약 체결

뉴로핏은 일본 의료센터와 뉴로핏 아쿠아 공급 계약을 체결한다고 9일 밝혔다. 뉴로핏 아쿠아 이미지. 사진=뉴로핏이미지 확대보기
뉴로핏은 일본 의료센터와 뉴로핏 아쿠아 공급 계약을 체결한다고 9일 밝혔다. 뉴로핏 아쿠아 이미지. 사진=뉴로핏
뉴로핏은 일본 도쿄도 건강 장수 의료센터와 뇌신경 퇴화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인 '뉴로핏 아쿠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급 계약은 뉴로핏이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는 사례로 일본 내 의미 있는 레퍼런스를 확보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뉴로핏 아쿠아는 환자의 뇌 자기공명영상(MRI)를 초고속으로 정량 분석해 뇌 위축과 백질 변성 등을 수치화하며 알츠하이머병과 혈관성 치매 등 신경 퇴화 질환의 맞춤 분석 보고서를 제공한다.

빈준길 뉴로핏 공동대표이사는 "알츠하이머병 연구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일본 연구기관에 뉴로핏 아쿠아를 공급함으로써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이를 계기로 추후 일본 내 판로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급 대상인 도쿄도 건강 장수 의료센터는 노인의학 분야에 특화된 연구기관으로 최근 뉴로핏이 과학자문위원으로 영입한 이와타 아츠시 박사가 현재 부소장으로 재직 중이다.

한편 뉴로핏 아쿠아, 뉴로핏 스케일 펫, 뉴로핏 아쿠아 AD는 일본의학방사선학회(JRS)로부터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로 등록되어 일본 건강보험 급여 가산 수가 제품으로 공식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