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강식품 중심은 온라인”…보람바이오, ‘닥터비알’로 이커머스 정조준

글로벌이코노믹

건강식품 중심은 온라인”…보람바이오, ‘닥터비알’로 이커머스 정조준

스마트스토어 등 B2C 채널 공략 강화
이미지=보람바이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보람바이오 제공
보람그룹 계열 그린바이오 전문기업 보람바이오가 B2C 온라인 판매 확대 전략을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 보람바이오는 최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쿠팡을 중심으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비알(Dr.BR)’의 판매 채널을 넓히고 연말 할인 이벤트를 잇달아 진행하며 온라인 접점을 빠르게 늘리고 있다.

보람바이오는 닥터비알 출시 초기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공식 채널로 운영해왔고, 올해 진행한 100원딜·1000원딜이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면서 고객 유입 효과를 확인했다. 이어 브랜드 최초로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기획해 10일부터 30일까지 21일간 △멀티비타민 이뮨 △루테인지아잔틴 알티지 오메가3 △관절 FAC 등 핵심 인기 제품을 최대 68%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에게는 베스트 제품 3종 세트가 증정된다.

또한 쿠팡에서는 닥터비알 주요 제품들이 11월부터 ‘로켓배송’ 체계에 편입되며 배송 속도가 크게 빨라졌다. 로켓배송은 쿠팡이 상품 경쟁력과 수요를 검토해 직접 매입하는 방식으로, 소비자는 안정적인 재고 확보와 신속 배송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아울러 2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쿠팡 메인 기획전인 ‘위캔드 푸드 세일즈’에서도 닥터비알이 판매되며, 이 기간에는 주요 제품이 10~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보람바이오 관계자는 온라인 소비가 주력 채널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다양한 이커머스에서의 존재감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네이버와 쿠팡뿐 아니라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오프라인 유통 채널 입점도 병행해 소비자 접근성을 더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