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근혜 전 대통령? 박근혜 아나운서! "외모도 닮았네…박근혜의 뮤직박스 기억하나"

공유
2

박근혜 전 대통령? 박근혜 아나운서! "외모도 닮았네…박근혜의 뮤직박스 기억하나"

박근혜 아나운서에 대해 궁금해 하는 이들이 있다. 사진=네이버 인물정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박근혜 아나운서에 대해 궁금해 하는 이들이 있다. 사진=네이버 인물정보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2일 67번째 생일을 맞아 그의 이름이 온라인상에서 많이 거론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포털에서 박 전 대통령의 이름을 검색할 때마다 함께 나오는 이가 있어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프로필에 따르면 ‘박근혜’라는 이름을 가진 그는 아나운서다.

위키백과에 따르면 박근혜 아나운서는 1993년 뮤지컬배우로 처음 데뷔했다. 그러다가 2년 후 KBS 슈퍼탤런트 1기 출신으로 천문기상학 전공을 살려 같은 해 바로 KBS 기상캐스터로 활동했다. 1997년 경인방송 아나운서로 입사하였고 1999년 경인방송 라디오 ‘박근혜의 뮤직박스’진행을 시작하였다.
2004년 경인방송 TV 방송이 재허가를 받지 못하고 폐업하여 프리랜서가 되었으나 이후에도 경인방송 iFM ‘박근혜의 뮤직박스’를 진행했다. 최근에는 불교방송 BBS로 자리를 옮겼다.

시민들 중 일부는 박근혜 아나운서를 기억했다. 한 누리꾼은 “어렸을 때 itv를 본 적이 있는데 그때 이름이 박근혜 아나운서라고 떠서 신기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어렸을 때였지만 박정희 딸이 박근혜라는 얘긴 들은 바 있어서 그가 아나운서가 된 줄 알았다”고도 말했다. 이어 "지금 다시 보니 묘하게 닮은 것 같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