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U+, 콘클라베 등 해외 인기 OTT 作 모은 '유플레이' 평생 할인 40% 프로모션

글로벌이코노믹

LGU+, 콘클라베 등 해외 인기 OTT 作 모은 '유플레이' 평생 할인 40% 프로모션



LG유플러스가 자사 IPTV 서비스인 U+tv의 구독 상품 '유플레이(Uplay)' 출시 1주년을 맞아 신규 가입 고객에게 월 이용요금을 최대 40%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미지=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가 자사 IPTV 서비스인 U+tv의 구독 상품 '유플레이(Uplay)' 출시 1주년을 맞아 신규 가입 고객에게 월 이용요금을 최대 40%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미지=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자사 IPTV 서비스인 U+tv의 구독 상품 '유플레이(Uplay)' 출시 1주년을 맞아 신규 가입 고객에게 월 이용요금을 최대 40%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6월 출시한 유플레이는 프리미엄 요금 기준 월 이용료 1만5400원에 해외 OTT 오리지널 인기작을 포함해 영화와 해외 시리즈, 애니메이션 등 전 장르를 시청할 수 있는 U+tv 구독 상품이다.
최근 교황 선종에 재조명받은 교황 선출을 둘러싼 정치 스릴러 영화 '콘클라베'와, BBC 제작 드라마 '더 캡처', 독특한 설정으로 관심을 모은 애니메이션 '아라초 남자의 이세계 통판' 등 인기 해외 콘텐츠들을 서비스 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시리즈 '메스를 든 사냥꾼'과 영화 '스트리밍' 도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유플레이 출시 1주년을 맞아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지난 1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U+tv에서 ‘유플레이 프리미엄 1년 약정 상품(월 1만5400원)’에 가입한 고객은 40% 할인된 월 9240원에 평생 이용할 수 있다.

이 기간에 가입한 고객은 1주년 기념 경품 증정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경품은 △150만 원 상당 LG 스탠바이미2(2명) △CGV 1만 원권(200명)으로 당첨자는 10월 중 유플러스 닷컴 내 IPTV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국가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그간 국내에서 접할 수 없었던 비아플레이(VIAPLAY), 와우와우(WOWOW), 빌리빌리(Bilibili), 카날플러스(Canal+), 크런치롤 등의 해외 OTT 사업자들과 협업했다. 이를 통해 유플레이가 보유한 콘텐츠는 지난해 6월 7만여 편에서 올해 9만여 편으로 약 30% 증가했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 결과, 지난해 대비 유플레이 U+tv의 월 이용자(MAU: Monthly Active User)는 116%, 일 이용자(DAU: Day Active User)는 111% 증가했다. 또한, 지난 1년간 유플레이 신규가입자 5명 중 1명은 유플레이만의 차별화 콘텐츠를 시청하기 위해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진이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트라이브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해외 OTT 오리지널 콘텐츠로 차별화를 꾀했던 유플레이가 1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로 U+tv 고객의 삶을 다채롭게 하고,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IPTV 리모컨에 유플레이 버튼을 추가하고 전용 아이콘을 메인 화면 최상단에 배치해 이용 접근성을 높였다.


김지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inma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