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취준생 숨통 트인다" 삼성 하반기 채용문 '활짝' 개방

공유
3

"취준생 숨통 트인다" 삼성 하반기 채용문 '활짝' 개방

삼성전자 등 20개 계열사 공채 발표
14일까지 지원서 접수…11월 면접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앞 게양대에 삼성 깃발이 펄럭이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앞 게양대에 삼성 깃발이 펄럭이고 있다. 사진=뉴시스
삼성이 미래 세대를 위한 고용·기회 창출을 위해 하반기 공채를 발표했다.

삼성은 6일부터 올해 하반기 공채 절차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하는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삼성카드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등 20곳이다.

공채 지원자들은 6일부터 14일까지 삼성 채용 홈페이지 삼성커리어스를 통해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에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올해 하반기 공채는 △직무적합성검사(9월) △삼성직무적성검사(GSAT, 10월) △면접(11월)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은 삼성직무적성검사를 온라인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삼성은 5대 그룹 중 유일하게 신입사원 공채 제도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은 양질의 청년 일자리 확대 및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해 지난 3년간 4만명을 채용했으며, 올해부터 채용 규모를 더욱 확대해 앞으로 5년 동안 총 8만명을 신규 채용할 방침이다. 삼성은 앞으로도 신입사원 공채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