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카메라의 어두운 사진 문제' 해결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공유
0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카메라의 어두운 사진 문제' 해결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삼성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4 울트라는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미 엄청난 수요를 보이고 있다. 첫 번째 업데이트가 예상보다 훨씬 오래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삼성은 이후 휴대폰에 대한 몇 가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출시했다.

삼성은 특히 수정해야 할 문제가 있는 경우 당분간 업데이트를 계속 출시할 예정이다. 이러한 문제 중 하나는 특정 상황에서 어두운 사진을 촬영하는 카메라와 관련된 문제다. 삼성은 이 문제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될 것이라고 밝혔다.
갤럭시 S24 울트라는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모든 스마트폰 중 최고의 카메라 중 하나를 탑재하고 있다. 이 카메라는 선명하고 밝은 사진을 찍고 멋진 비디오를 녹화한다. 카메라 설정은 최신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제공한다.

그러나 몇 가지 정확한 설정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카메라가 너무 어두운 사진을 캡처할 수 있다. 이는 카메라 앱에서 자동 노출을 1.6-1.9x와 4.6-9.9x 줌 사이에서 잠그고 사진을 찍을 때 발생합니다. 결과적으로 훨씬 더 어두운 사진이 캡처된다.

삼성은 이 문제에 대한 수정 사항이 개발 중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용자는 최신 펌웨어가 출시되면 디바이스를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용자는 이 문제에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자동 노출을 잠그면서 특정 수준으로 확대/축소하는 사람은 많지 않기 때문이다. 이 문제는 특정한 조건에서만 발생하므로, 대부분의 사용자에게는 큰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