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육부, 3월 1일부터 고교학점제·지역혁신·전문대학 혁신 지원 개별 전담부서 설치

공유
0

교육부, 3월 1일부터 고교학점제·지역혁신·전문대학 혁신 지원 개별 전담부서 설치

핵심과제 추진과 관련 업무 효율성 높이기 위해

교육부는 주요 핵심과제 추진과 관련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시행규칙'을  3월 1일자로 개정한다.사진=교육부
교육부는 주요 핵심과제 추진과 관련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시행규칙'을 3월 1일자로 개정한다.사진=교육부
교육부는 핵심과제 추진과 관련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시행규칙'을 3월 1일자로 개정한다고 28일 밝혔다.

시행규칙에 따르면 3개과가 신설되고 기존 3개과는 통폐합된다.
신설되는 3개과는 고교교육혁신과와 지역혁신대학지원과, 전문대학지원과이다.

고교교육혁신과는 학생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을 조성하고, 일반고 역량 강화와 교육여건 개선 업무를 집중 추진한다.

지역혁신대학지원과는 인구급감으로 인한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인재양성과 지자체-대학 간 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지역혁신활동을 지원한다.

전문대학지원과는 전문대학정책과에서 분리 신설해 업무추진의 효율성을 도모하고, 전문대학을 평생직업교육기관으로 집중 지원한다.

또 교육신뢰회복담당과는 폐지되고, 교육일자리총괄과와 산학협력정책과는 통합, 교육협력과는 자율팀으로 축소된다.

이번 조직개편은 핵심과제 추진을 위한 전담부서 수와 정원 증가 없이 재배치만으로 이뤄졌다.
주명현 교육부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개편으로 주요 핵심과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조직을 재구성하고 인력을 재배치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교육현장의 변화를 만들고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양성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