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업은행, 대전에서‘KDB NextRound’ 열어

공유
0

산업은행, 대전에서‘KDB NextRound’ 열어

지역 벤처생태계 활성화 기여

산업은행이 지역을 돌며 개최하는 '‘KDB NextRound(넥스트라운드)'가 지역 소재 유망 벤처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산업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산업은행이 지역을 돌며 개최하는 '‘KDB NextRound(넥스트라운드)'가 지역 소재 유망 벤처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산업은행
산업은행은 31일 대전 대덕연구개발특구내 대덕테크노비즈센터에서 ‘KDB NextRound(넥스트라운드) in 대덕’ 스페셜라운드를 열었다고 밝혔다.

‘KDB NextRound’는 산업은행이 4차 산업혁명시대 혁신성장의 주역인 벤처기업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 투자자에게 우량 투자처 발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6년 8월 출범한 대한민국 시장형 벤처투자플랫폼이다. 이날 대덕 스페셜라운드를 포함해 총 306라운드를 열었다. 9월 말 기준 1112개 벤처기업이 IR을 했고 그 중 201개 기업이 약 1조1800억 원 이상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대덕 라운드는 올해 제주, 춘천, 울산, 여수, 아산, 부산, 전주에 이은 8번째 지역 스페셜라운드다.

실시간으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향기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딥센트‘와 3D 오가노이드 배양 시스템을 이용해 환자 본인의 모낭 줄기세포를 생산, 이식하는 탈모 치료 솔루션을 개발한 ’애티스랩‘ 등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로 무장한 지역소재 유망 스타트업 4개사가 열띤 투자유치 IR을 했다.

산업은행의 지역 라운드는 수도권 못지않은 뜨거운 창업열기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투자 인프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소재 유망 벤처기업의 투자유치 지원과 지역내 창업열기 확산에 기여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