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계용 과천시장 취임 "시민만을 바라보며 통합의 시장되겠다”

공유
0

신계용 과천시장 취임 "시민만을 바라보며 통합의 시장되겠다”

신계용 과천시장 당선인이미지 확대보기
신계용 과천시장 당선인
신계용 경기도 과천시장이 1일 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취임식 인사말을 통해 시민이 중심이 되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선언했다.

이날 열린 취임식은 관내외 기관 및 단체, 기업 주요 인사와 시민 등 9백여명이 참석했으며, 신임시장 약력 소개와 취임선서 및 취임사, 주요 인사 축전 소개, 시민대표 취임 축하 영상 상영,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신 시장은 “4년 임기 동안 겸손한 자세로 좌고우면하지 않으며, 오로지 시민만을 생각하며 다시 도약하는 과천을 위해 청렴하고 성실하게 일하겠다. 과천의 발전을 위해 모두를 아우르는 통합의 시장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 사항은 △협치형 주민자치로 시민주권시대 실현 △스마트도시 구축 전략 수립 및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평생돌봄 공동체 구현 및 미래형 교육복지 추진 △관문 제2 실내체육관 신속 건립 및 문화예술인 활동 적극 지원 △환경사업소 이전 문제 등 주민 현안 신속 해결 △정부과천청사 앞 유휴공간 시민 환원 △재건축 및 GTX-C, 과천위례선 등 교통 개발도 신속하게 추진한다.

끝으로 신 시장은 “현장에 늘 답이 있다. 시민 속으로 들어가 불편 사항에 대해 보고 듣고 살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