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1회 인천 피트니스 패밀리 페스티벌’ 12일 개최

공유
0

‘제1회 인천 피트니스 패밀리 페스티벌’ 12일 개최

청라호수공원서 진행…건강,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 눈길

행사 포스터이미지 확대보기
행사 포스터
인천시는 오는 12일 ‘2024 제1회 인천 피트니스 패밀리 페스티벌’을 청라호수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0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가족 중심의 페스티벌로, 건강하고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장려하며 지역 사회의 결속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국제휘트니스스포츠협회 주최, 인바코리아가 주관하고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후원한다. 참가 시민들은 별도의 비용 없이 행사를 관람할 수 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이날 다양한 피트니스 경연과 건강 정보 부스, 가족 단위의 게임 및 경품 제공을 통해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유·청소년을 위한 피트니스 프로그램과 장학금 수여, 다세대 가족이 함께하는 무대도 마련돼 있어 초등부터 노년층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폭넓은 프로그램을 구성했는데 개막 식전 공연으로 대한민국 탑 보디빌더 이승철을 비롯한 국제보디빌딩연맹(IFBB) 프로들의 포징쇼 등 14개 종목 410명 선수가 참가한다. 유·청소년 태권도 공연, 피트니스 대회, 케이 팝(K-POP) 댄스 경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됐다.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의 관람객이 스포츠 문화를 즐기고, 가정의 화목과 건강을 증진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시민들이 참여하는 이벤트 프로그램을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jm99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