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밥캣, 새로운 로터리 텔레핸들러 제품군 출시

공유
0

밥캣, 새로운 로터리 텔레핸들러 제품군 출시

밥캣이 출시한 로터리 텔레핸들러 제품군.이미지 확대보기
밥캣이 출시한 로터리 텔레핸들러 제품군.
밥캣이 유럽, 중동, 아프리카 시장을 대상으로 새로운 로터리(회전식) 텔레핸들러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13일(현지시간) 아이비인터네셔널이 보도했다.

유럽 시장 제품군은 9개의 스테이지 V 동력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이 모델들은 리프팅 높이가 18~39미터(m)이고, 리프팅 용량이 5~8톤으로 무거운 물건을 높이 18~39미터까지 들어올릴 수 있다.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4단계 IIIA 엔진 배출 가스 규제를 준수하는 장비로 구성되어 있다. 이 장비들의 리프팅 높이는 18~26미터이고, 리프팅 용량은 5~6톤이다.

로터리 텔레핸들러는 무거운 자재를 운반하고 놓는 데 사용되는 유압식 리프팅 기계다. 이 기계에는 차량에서 앞뒤로 확장되는 붐이 있으며, 다양한 부착물을 장착할 수 있다. 건설 현장, 농장, 폐기물 관리 구역, 광업 및 축제 등에서 널리 사용된다.. 텔레핸들러는 텔레스코픽 붐 기능이 있어 높은 곳에 도달하거나 접근하기 어려운 장소에서 무거운 짐을 운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리프팅 높이가 18~26미터인 모델은 도이츠 엔진으로 구동되며, 27~39미터의 더 높은 리프트 모델은 볼보 엔진으로 구동된다. 스테이지 IIIA와 스테이지 V 모델 모두 동일한 엔진 제조사를 사용하므로, 유지보수와 교육이 용이하다.

새로운 로터리 텔레핸들러 라인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특허받은 파노라마 운전실이다. 이 운전실은 업계 최고의 가시성을 제공하며, 완전 밀폐 및 가압 환경, 100% 공기 여과, 롤오버 보호 구조(ROPS) 인증, 에어컨 기본 장착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운전실 내부에는 7인치 또는 12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새로운 대시보드가 있다. 이 대시보드는 기존의 실시간 부하 차트, 새로운 붐 동적 부하 차트(운전자가 짐을 싣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영역만 표시), 360° 위에서 본 시야 등 세 가지 보기를 선택할 수 있다.

운전실의 조도를 개선하기 위해 운전석 뒤에 새로운 편의 LED 조명이 추가되었다. 텔레핸들러용 원격 제어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새로운 전용 수납 공간에 보관할 수 있다. 왼쪽 팔걸이 아래에는 문을 열면 활성화되는 새로운 LED 조명이 삽입되어 있어, 운전석에 들어갈 때 바닥을 비춰주어 더욱 쉽게 운전석에 탑승할 수 있다.
새로운 로터리 텔레핸들러는 접근 사다리의 배치와 변경으로 운전실 접근성이 개선되었다. 이제 사다리에는 사용하기 쉽도록 두 개의 손잡이가 장착되어 있으며, 운전석 앞쪽 중앙에 위치한다. 장비의 오른쪽 후방에 위치한 추가 사다리도 표준으로 도입되어, 붐 뒤쪽에서 서비스 작업을 할 때 특히 유용하다.

조이스틱에 새로운 버튼도 도입되어, 운전자가 텔레핸들러의 오른쪽과 왼쪽에 위치한 접근 사다리에 터렛을 쉽게 정렬할 수 있다.

밥캣은 새로운 로터리 텔레핸들러 제품군의 핵심 모델을 통해 18미터, 21-22미터, 25-26미터, 30-32미터의 네 가지 주요 리프팅 높이 세그먼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 높이에서 장비 용량 측면에서 경쟁력 있는 선택권을 제공한다. 밥캣은 또한 이 세그먼트에서 각각 1톤의 추가 리프팅 용량을 갖춘 추가 모델을 제공한다.

새로운 제품군을 통해 밥캣은 최대 8톤의 더 무거운 리프트 용량을 갖춘 27, 35, 39미터 로터리 텔레핸들러로 다섯 번째 구간을 커버할 수 있게 되었다.

로터리 텔레핸들러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4,500대 이상의 기계가 판매되었다. 이 산업은 유럽(85%)에 집중되어 있으며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및 베네룩스 국가가 유럽 시장의 76%를 차지한다. 북미는 세계 시장의 10%를 차지하고 나머지 5%는 전 세계에 퍼져 있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