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H, 태국 경제특구 스마트 산업단지 개발 추진

공유
0

LH, 태국 경제특구 스마트 산업단지 개발 추진

태국산업단지청과 MOU 체결...국내 기업 진출 기반 마련

(왼쪽부터) 전조영 주泰 한국대사관 공사, 김현준 LH사장, 베리스 아마라팔라(Veeris Ammarapala) IEAT 청장, 쑤리야 쯩룽루엉낏(Suriya Juangroongruangkit) 태국 산업부 장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전조영 주泰 한국대사관 공사, 김현준 LH사장, 베리스 아마라팔라(Veeris Ammarapala) IEAT 청장, 쑤리야 쯩룽루엉낏(Suriya Juangroongruangkit) 태국 산업부 장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태국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에 나선다.

LH는 14일 태국 동부경제회랑(EEC) 경제특구 내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태국산업단지청(IEAT)과 개발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체결을 통해 두 기관은 스마트 산업단지 개발 관련 정책·경험을 공유하고 합작개발 후보지 선정을 위해 적극 협업하기로 했다.

태국 동부경제회랑은 태국 정부가 해외 투자유치·고부가가치 첨단산업 육성을 위해 경제특구로 지정한 곳이다. 방콕 동남부에 위치한 촌부리·라용·차충사오 3개 지역이 속한다.

LH는 한국 기업의 태국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태국 산업단지 조성을 검토하던 중 태국 산업부와 IEAT에서 LH의 적극적인 참여를 희망하면서 MOU를 먼저 제안함에 따라 이번 양해각서 체결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협약 체결기관인 IEAT는 태국의 산업단지에 대한 직접개발권 및 개발 인·허가권을 보유한 태국의 국영 공기업이다.

김현준 LH 사장은 "스마트 산업단지 개발사업을 통해 한국기업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함은 물론 다양한 사업으로 양국 간 협력을 확대해 양국의 경제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