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은행, 굿네이버스와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우리은행, 굿네이버스와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15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손태승 우리은행장이 양진옥 굿네이버스 회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15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손태승 우리은행장이 양진옥 굿네이버스 회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우리은행은 15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사단법인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과 저소득 여아지원 및 청소년 자립지원을 위한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손태승 우리은행장, 양진옥 굿네이버스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는 우리은행과 굿네이버스가 운영하는 저소득 여아(女兒) 복지 및 청소년 자립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지정 금융상품인 ‘우리아이주택청약종합저축’ ‘우리아이행복적금’ ‘위비프렌즈적금’을 신규 가입한 만6세 이상 만17세 이하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금융바우처(1만원)를 지급하고,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에 기부금을 적립한다.
굿네이버스는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기부금의 관리와 배분 등을 맡는다. 또 고객은 우리은행의 금융상품 가입과 동시에 굿네이버스의 나눔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에 따른 금융바우처는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혼인귀화자 및 F비자 소지 외국인에게 금융바우처를 지급하는 ‘다문화행복드림 프로젝트’와 2012년 1월1일 이후 출생한 영유아를 대상으로 금융바우처를 지급하는 ‘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