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신금융협회, 대학생 신용의식 지원 신용홍보단 발대식 개최

공유
0

여신금융협회, 대학생 신용의식 지원 신용홍보단 발대식 개최

여신금융협회가 24일 서울 도봉 숲속마을 연수원에서 제1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발대식을 갖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여신금융협회가 24일 서울 도봉 숲속마을 연수원에서 제1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발대식을 갖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여신금융협회는 카드업계와 공동으로 대학생들의 올바른 신용의식 함양 지원을 위한 대학생 신용홍보단을 선발하고 서울 도봉 숲속마을 연수원에서 제1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용홍보단은 지난 7월 3일부터 3주간 총 207명이 지원했고 지원동기·신용홍보단에 대한 열정 및 각오 등을 기준으로 서류전형 및 온라인 동영상 전형을 통해 선발됐다.
이번 홍보단은 사회에 진출하게 되는 대학생들이 건전한 금융경제 생활의 성공적인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올바른 신용관리 의식 함양 및 신용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기 위해 새롭게 추진됐다.

특히 금융기관이 공동으로 조성한 ‘새희망힐링펀드’가 지원하며 전국 32개 대학 총 50명이 신용홍보단으로 선정됐다. 홍보단 활동지역은 수도권 25명, 경상권 15명, 충청권 5명, 전라권 5명으로 구성됐다.

여신금융협회 김덕수 회장은 격려사에서 “금융거래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신용에 대한 인식 함양은 건전한 금융생활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이번 신용홍보단 활동이 신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신용관리 방법을 직접 체득하여 또래 대학생들에게 전파할 수 있는 기회”라고 당부했다.


김대성 기자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