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7 국정감사] 송영무 "전작권 전환, 우리 군 능력 발전시킬 것"

공유
0

[2017 국정감사] 송영무 "전작권 전환, 우리 군 능력 발전시킬 것"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12일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을 시기와 조건에 맞춰 조속한 시일 내에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12일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을 시기와 조건에 맞춰 조속한 시일 내에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최수영 기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12일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을 시기와 조건에 맞춰 조속한 시일 내에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우리 군은 만반의 준비태세를 갖추고 있다며 엄중한 안보상황에서 국방개혁은 국민의 준엄한 명령이자 시대적 사명이라고 말했다.

송영무 장관은 "북한은 우리정부와 국제사회의 거듭된 경고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탄도미사일 시험발사와 핵 실험을 지속적으로 자행하고 있다'며 "더욱이 국제사회의 비난과 제재에 반발해 연일 저급한 막말로 전세계를 위협하고 있어 한반도를 둘러싼 위기와 긴장감이 극도로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송영무 장관은 이날 국방부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 인사문을 통해 "전작권 전환은 우리 군의 체질과 능력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이 같이 말했다.

그는 "한국군 주도의 전쟁 수행 능력을 구비하고 한미동맹을 상호보완적이고 굳건하게 발전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